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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강좌-제19차 ‘미리 예방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소비자피해 2’

  • 글쓴이 : 관리자
  • 등록일 : 2018-11-28 오후 5:59:13
  • 조회수 : 386

7월 12일(화) 오전 10시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는 ‘미리 예방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소비자피해 2’이라는 주제로 상담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상담강좌는 한국소비자원의 협조를 얻어 박인용 강사님이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사기 피해 방지, 똑똑한 소비자가 됩시다’라는 문구로 시작하여 식생활(건강보조식품), 생활용품, 정보통신에서의 합리적 소비 과정을 소개하고 사기성 거래행위 유형과 사례, 특수판매 관련 법률제도,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 및 대처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소비자피해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소비자상담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다음 상담강좌는 7월 19일(화) '현명한 노년기 생활설계 1 (건강관리, 장수비법, 병원/장기요양/장례정보 제공)’이라는 주제로 오전 10시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심 있으신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서울시 어르신 상담센터 사회복지사 손은비(02-723-9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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