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관리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웹사이트(http://www.seoulfriend.or.kr/)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부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서울어르신상담센터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a.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관"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
   b. 이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총칭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웹사이트(http://www.seoulfriend.or.kr/)에 게시합니다.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웹사이트(http://www.seoulfriend.or.kr/)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기관"에 관한 모든 정보를 기관 웹사이트(http://www.seoulfriend.or.kr/)에서 제공합니다.
   b. 본 약관에 대한 동의에 따라 "이용자"에게 정기 또는 수시메일로 "기관"의 정보와 "기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c.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②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③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④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⑤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⑥ 기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b.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c.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1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자격상실)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b.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c. 다른 사람의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d.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이용대금)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와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대금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 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 (개인정보보호)
① 이용자는 회원으로 등록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하여 아래의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a. 성명
   b. 이메일주소
   c. 희망ID
   d. 비밀번호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서비스이행을 위해 제휴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를 제휴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c.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③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상기 1항에서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등 법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의무)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 통보하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 (피연결 "웹사이트" 와의 관계)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하위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시 관할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②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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